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실손보험추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2대진단비플랜

실손보험추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2대진단비플랜

 

 

 

의료실비보험 축소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오늘은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험의 2대질환 진단비 플랜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의 경우 타 손해보험사의 비해 장점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2006년도 정도로 기억을 하는데요 당시 동부화재에서 2대질환 (심장.뇌)관련 특약중에 뇌혈관진단비/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를 보장해주는 컨버젼스 통합보험이 아주 유명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타사보다 보장범위가 넓어서 컨버젼스 상품이름만으로도 브랜드가 될 뻔 했는데요.

보험사는 늘어나는 손해율로 인해 보장을 점점 축소를 하더군요.

결국 2012년까지 한화손해보험에서만 뇌혈관1천만원(갱신형) 허혈성 3백 (물론 지금은 사라졌지만요.)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에서 이 특약을 갑자기 탑재하여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물론 출시는 좀 되었으나 본 블로그에 포스팅을 오랫만에 성인 의료실비보험을 해 봅니다..

 

 

 

보험전산 처음 로그인시 위 광고를 하고 있군요..2대질환 진단비의 보장범위보단 최근에는 70세까지 무진단 보험가입이 더 유행하고 있습니다..

 

18대 질병 수술비도 특약으로 선택가능합니다..여러가지 장점을 홍보하고 있네요..

뇌관련 질환과 심장관련 질환은 의사의 진단하는 질병분류코드에 의하여 보장이 결정이 되는데요..

 

뇌혈관진단비>뇌졸중진단비(뇌경색+뇌출혈)>뇌출혈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분류코드는 다음 기회에 말씀을 드리며 보장에 빈틈이 없는 2대질환의 탑재....보험사의 입장에서는 시대를 거꾸로 가고 있지만 소비자입장에선 환영을 할 만한 특약입니다.

 

물론 보험료가 조금 오르는 것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뇌혈관 진단비 3천 I II 로 나누어 지는데요..

숫자로 표기하기 쉽게 하기로 하고 1.2 의 한도금액이 3천이라는 뜻은 뇌졸중과 뇌출혈과 뇌경색으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최대 금액 3천만원을 지급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기타 뇌혈관질환(흔히 알고 있는 뇌졸중진단을 벗어나는 질병코드)은 가입금액의 20%만 지급함으로 최대 60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심장질환진단비는 뇌혈관진단비랑 동일하게 최대 3천이 가능합니다.

최소금액은 1천만원 단위로 변화를 줄 수 잇음으로 기 가입되어 있는 종신보험이나 건강보험의 특약을 분석받으셔서 이 특약의 금액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상담을 희망하는 분들은 하단의 상담신청서를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2013년 1월1일 부터 실손보험의 보장축소와 더불어 보험사의 변화의 시기가 될 듯 합니다...조금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운영자에게 비밀 상담요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