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보험 여행/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비교-삼성화재연금저축 1위?

연금저축보험비교-삼성화재연금저축 1위?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에 대한 비교는 이미 본 블로그에서 많이 다루었습니다..

최근 상담요청을 하는 분들을 보면 삼성화재 연금저축 아름다운생활보험이 정말 좋은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자도 모든 보험사를 취급하는 설계사로서 최근에 느끼는 부분이 연금저축비교시 광고의 힘을 참으로 무시할

수가 없더군요..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비교시 필자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예상연금액도 물론 중요하지만 연금저축상품의 기타 사항 사업비/추가납입수수료/최저보증이율/현공시이율/배당금등 세부적인 부분을 체크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보험사별로 월벼레 연금저축상품이 수시로 변화는 부분이 많음으로 무조건 많이 팔려서 좋은 상품이라고 단정짓는 것에는 부정적입니다..

상위 4사 삼성화재/현대해상/동부화재/lig손해보험을 비교해보면 참으로 이상한 결과가 나옵니다..

예상연금액의 1위가 광고말대로 삼성화재일 꺼라 생각을 하는데, 실제 가입제안서를 동일나이/납입기간/연금개시일/월불입금액을 동일시 했을때 현재 2012년 1월기준으로 본다면 현대해상이 1위,동부화재 2위,lig손해보험3위,4위가 삼성화재...즉 꼴지로 나옵니다..

                                                      연금저축보험비교
이유는 여러가지로 들수있습니다..

공시이율은 회사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세부적으로 보게되면 사업비 그리고 10년이후 최저보증이율이 삼성화재가 타사보다 불리하게 나옴으로 연금액이 작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당금이 높아고요?삼성만 배당금이 나오는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분들도 계시더군요...모든 보험사도 유배당상품입니다..

가입자수만큼 배당액이 많더라고 결국 한 고객에게 몰빵하는 것이 아니라...나누는 구조임으로 큰 의미를 둘 필요가 없습니다...

저금리로 돌아설 한국사회를 예측한다면 삼성화재는 최저보증이율을 높이는 것이 소비자를 생각하는 것일껍니다..

세부적인 회사비교는 하단 링크글을 참고바랍니다...

요즘은 시간이 없어서 포스팅이 게으르네요....명절 연휴 잘 보내기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