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태아보험,어린이보험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태아보험 100세만기 갈아타기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태아보험 100세만기 갈아타기

 

 

 

3월 정말 바쁜달이네요..기존 의료실비 특약이 변경으로 인해 성인보험은 물론 어린이보험/태아보험의 20세만기 상품을 가입한 분들이 100세만기 상품의로 갈아타기 위해서 많은 상담을 남겨주고 계시네요.

 

기존의 어린이보험을 해지하고 100세만기 어린이보험으로 갈아타기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당연히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돌려받지 못하고 손해를 본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개인적으로 보험은 위험관리를 위한 비용으로 생각을 하셔야지 저축으로 생각을 하는 경우 당연히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만기가 짧은 상품을 100세만기로 전환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언급하고자 합니다.

 

첫째= 보험사 불가피한 보장축소

실비보험이 출시된 2000년도 초반에만 해도 보장한도가 800만원에서 시작하여 3천만원보장 그리고 2007년도를 기점으로 1억원보장으로 최고 좋은 보장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나 싶었지만 다시 5천만원 보장 2009년도 7월기점으로 입원의료비 한도에서 10%고객부담금 발생 갱신주기 5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올해 4월부터 갱신주기 3년에서 1년으로 축소 (보험사가 손해율을 유연성있게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되고 15년마다 재갱신 체제로 전환이 되는 최악의 조건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향후 만기가 짧은 상품을 보유한 고객이 세월이 흘러 성인보험으로 전환을 할때는 ???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15년간 보험업에 종사하면서 보험회사는 소비자를 위한 봉사단체가 아니라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임으로 절대 손해 날짓은 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100세만기로 전환을 해야 하는 첫째 이유입니다..

 

둘째= 보험사의 언더라이팅 강화

최근의 보험사기와 보험사의 손해율의 악화로 인해 경영에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가입당시 언더라이팅(보험가입을 위한 질병심사)의 경우 가입자가 알려주는 부분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청약단계에서 피보험자의 과거 병력사항을 보험사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전산을 연계를 하여 확인후 보험청약의 승낙을 하면 가장 좋겠지만 개인정보의 보호와 인력의 문제로 사실 가입당시 게약자가 성실하게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향후 보험청약시 언더라이팅의 강화는 환경의 변화와 보험사의 손해율에 근거를 하여 더욱더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하는 바 보험리모델링을 할려고 하는 피보험자의 과거병력이 보험가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100세만기로 전환을 할려는 3세어린의 보험의 설계안입니다.

특약을 정리하고 정리를 햇지만 20년납입의 경우는 어느 정도 보험료를 에상하셔야 합니다...

 

어린이보험의 경우 보험료를 낯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입원비특약을 줄이거나 없애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만 고객분들이 입원일당을 보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강하네요..^^

앞 부분만 캡쳐를 했습니다..참고하세요...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무료상담받고 가입선물 받으실려면 클릭 클릭

 

 

 

 

 

현대해상과 경쟁적으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LIG손해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입니다..

보험료는 대동소이합니다만  성인관련 담보의 보장은 현대보다 더욱더 우위에 있는 상품입니다..

이미 본 블로그에서 LIG어린이보험에 대한 장.단점과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의 비교를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100세만기 어린이보험 총평

0세-5세 정도의 어린이의 보험을 리모델링을 할려는 분들은 과연 100세만기 상품의 특약들이 물가상승과 화폐가치를 반영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껍니다.

하지만 30세만기 상품이나 100세만기 상품이나 위의 어린이의 경우라면 현재의 보장금액이 절대 화폐가치를 반영할 수 없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애초에 보장을 길게 가져가면서 특약이 좋을때 보험상품을 그대로 보유를 하고 자녀가 성인이 되는 시점에는 엄마/아빠가 납입한 위의 상품을 보유하면서 자녀가 스스로 본인에게 부족한 보장을 추가/증액을 한다고 생각을 하면 정답이 될 듯 합니다..

결혼을 한 신혼부부의 보험상품을 리모델링을 의뢰받으면서 가장 많이 접하는 상품이 종신보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이 만능보험으로 오해를 한 시대도 있었고 우리부모님 세대에는 보험가입의 추천경로가 지인으로부터 추천받다보니 단면적인 시선으로만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비싼 보험료로 인해 자녀가 승계를 받을 때는 부모님 몰래 해지를 하고 본인에게 새로운 보험으로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것을 수도 없이 경험을 했습니다.

위의 5-6만원의 보험료는 시간이 갈수록 체감으로 느끼는 금액이 낮아지고 좋은 보장은 그대로 남기 때문에 향후 아이들이 보험상품을 물려 받을 때는 중도해지를 과감하게 하는 분들은 줄어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래 비공개 게시판이나 폼메일로 상담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