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100세암보험★100세암보험추천

100세암보험★100세암보험에 대하여 알아보자..

 

 최근 6월 1일부터 100세 암보험이 출시되었습니다..

정확하게 말을 한다면 100세 암보험이라기 보다는 손해보험사가 100세 암진단비를 출시를 했다고 볼 수 있죠.

실비보험특약을 설계를 하고 여기에다 암진단비를 선택을 희망한다면 자연스럽게 100세 암보험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사마다 100세 암진단비를 출시한 회사도 있고 아직 80세암진단비 특약을 가져가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기존 생명보험에 암진단비를 보유하고 있으나 그 가입금액이 1천만원 또는 2천만원으로 한도가 낮은 분들이 추가적으로 암진단비를 더 증액을 하고 싶을때는 손해보험사의 암진단비를 눈여겨 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암보험/암진단비를 선택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비갱신형을 선택하라
생명보험사의 경우 상위사(삼성.교보.대한.미래)로 갈 수록 암진단비 특약을 갱신형으로 운영을 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선진의료기술의 발달로 조기암 발견이 유리한 현재의 경우를 생각한다면 암보험 출시이후 생명보험사의 손해율이 나빠졌다는 의미로 해석되어 지며, 결국 보험사의 입장에선 갱신시점마다 보험료를 인상을 하는 갱신형으로 운영을 한다면 손해볼일은 없어지는 겁니다.

최근 손해보험사의 일부 상품에서도 갱신형특약+비갱신형 특약으로 조합을 하는 형태로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손해율을 감안한다면 점차적으로 손해보험사의 암보험 특약 또한 갱신형으로 변경을 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암진단비를 선택하실때에는 갱신형보단 비갱신형 진단비를 구성을 하시는 것이 향후 상승보험료의 부담을 들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일껍니다.

2.암보장 책임개시일과 전액보장은 기간을 확인하라.

암진단비 특약의 약관을  확인해보면  생명보험/손해보험사의 책임개시일은 가입하고 90일이후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가입금액의 진단비를 100%보상하는 시점은 가입하고 1년 또는 2년으로 정해놓았습니다.
통상적으로 손해보험사는 가입후 1년이 경과하면 가입금액의 100%보장/ 생명보험사는 가입하고 2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100%보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루의 차이로 수천만원이 오고가는 것을 생각한다면  가입시 전액보장기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3. 일반암 중 기타암에 대한 보장한도를 살펴봐라.

고객들의 질문중 일반암과 여성특정암.남성특정암.고액암의 범위에 대해서 질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항상 초등학교때 배웠던 산수중 집합에 관해서 거론을 하는데요..

일반암이 가장 범위가 넓은 전체집합이며 나머지 암은 모두 부분집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살펴볼 것은 최근에 발병률이 높은 갑상선암과  암으로 보기에는 약한 암(?) 경계성종양.제자리은 암등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각가 그리고 손해보험사중에서도 각 사별로 보장한도가 틀림니다.

그럼으로 이를 잘 확인하여 가입을 하는 것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중대한 위험에 조금이라도 경제적 타격을 벗어 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세부적으로 오픈하겠습니다.



연재포스팅은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