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생명보험(정기/종신/ci)

삼성생명 퍼펙트통합보험

삼성생명퍼펙트통합보험 분석

삼성생명퍼펙트통합보험 해부 / 삼성생명퍼펙트통합보험 보장분석

삼성생명퍼펙트 통합보험 어떤지 분석좀 해주세요..! 34세 미혼여성

기존희망했던 보험상품의 유형

살아가면서 실질적으로 혜택이 있는 보험상품,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임으로 결혼자금을 위한 종잣돈 마련이 우선이며,적금과 펀드로 투자에 대한 부분에 대한 지식은 다소 약한 고객

주변의 지인설계사가 추천한 아래 상품의 해지를 고민중.. 현재 유지한지 1년차

구     분/                    보험가입금액/ 보험기간/납입기간/적용보험료

주    보   험/ ---------10,000만원 / 종신/55세납 174,000원

무리빙케어보장특약/     2,000만원/80세만기/   20년납      
무고도장애보장특약/     1,000만원/종신 /        20년납       
무트리플 재해보장특약/ 2,000만원/80세만기/   20년납       
무재해상해특약/           5,000만원/80세만기/   20년납       
무재해치료비보장특약 /1,000만원/80세만기/   20년납        
무기초응급자금특약/    1,000만원/80세만기/   20년납       
무실손의료비보장특약 /5,000만원/3년만기/     전기납        8,530원
(갱신형)종합입원형

무실손의료비보장특약/30만원/3년만기/      전기납            5,210원
(갱신형)종합통원형

합계보험료: 201,140원,   실납입 보험료는 196,790원


본 블로그를 통해서 상담신청을 하는 분들을 보면 10명중 8분이 여성이고 2분이 남성의 비율입니다..

그만큼 사회활동을 하면서 금융상품에 대한 관심이 남성보다 여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험상품 또한 여성의 관심이 남성보다 높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상주하고 있는 경우의 여성분이라면 주변에서 찿아오는 설계사 또는 옆자리의 직원이 가입한

보험상품의 설계사를 소개받고 합니다..


항상 제가 버릇처럼 하는 말이 보험이란 상품또한 옷과 같아서 본인의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경우 매사 활동에 지장을 주며..항상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30대 초반의 여성이 위 보험상품을 가입하고 있다면 과연 옷을 잘 입을 껄까요?

몇가지 실수를 분석하자면,

1,사망에 대한 니즈가 없는 상황및 환경에서 주계약이 차지 하는 보험료의 비율이 너무 높습니다.
흔히 종신보험은 IMF이후 가장들의 사망이 이슈화가 되었던 시절이 있습니다.

가족사랑을 외치며 외국계 보험사가 종신보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면 엄청나게 판매를 했었죠.
자녀가 성장을 하여 독립을 하기전에 가장의 사망은 남아 있는 아내와 자녀에게 큰 짐을 지어 줄 수 있음으로 이를 대비하기 위해 종신보험의 권유는 필수였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위의 고객은 미혼여성입니다..
본인이 사망하면 사망보험금의 어디로 가는겁니까? 본인이 사망하면 가족의 생계가 걱정될 상황인가요?

종신보험의 유지율이 과연 몇프로가 될까요?2000년대 초반에 판매되었던 종신보험의 유지율은 현재기준으로 본다면 30%미만입니다.

가장 큰 이유가 보험료의 부담이라고 합니다...가계의 주수입원인 가장의 종신보험의 유지율이 이정도라면 위의 고객분은 과연 얼마동안 유지를 할까? 의문스럽습니다..

 



여기서 잠깐!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미혼여성분들.!! 본인의 보험상품의 보유가 혼자일때는 큰 금액처럼 느껴지지 않지만 결혼을 하는 동시에 배우자 또한 총각때 가입을 한 보험상품을 그대로 가져올 것이고..보험이 전혀 없는 배우자는 새로운 보험상품을 가입을 해야 할껏입니다..

최근에 보험리모델링을 요청하는 분들을 보면 여성이 종신보험+암보험+기타 건강보험/ 남편은 보험없음

순서가 거꾸로 된것이 아닌가요?^^  이유를 분석해보면 결국 미혼때 여성들은 보험에 관심이 많아서 좋은 옷인줄 모르고 가입을 한 경우가 대다수고 저 또한 남자지만 보험상품의 가입에 당장에 아픈일이 없으니깐 가입의 대한 니즈가 없었던 이유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혼여성의 보험상품은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평생 혼자산다면 머 그리 상관이 없지만 가정을 이루는 경우라면 남편의 보험+태어날 자녀의 보험+본인의 보험+ 부모님보험====???

자 보험료가 상상이 가십니까?

본인이 혼자벌어 혼자지출하는 경우에 월 보험료 19만원은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을껍니다.

 

2,실손의료비 특약은 생명보험의 특약이 아니라 손해보험의 특약으로 구성을 하세요!

저또한 생명보험사의 출신이지만 손해보험의 의료실비특약에 한때 반해서  회사까지 이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법인대리점 소속이라서 생명보험/손해보험으로 모두 취급을 하고 있지만요..

저희 회사에 생명보험사들의 설계사들이 간혹 실비보험을 의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본인들 입으로도 손해보험사의 실손특약보험료가 더 저렴하고 보험금청구에도 더 유연성이 있다고 인정합니다..

현재 여성의 경우 만33세라고 가정하여 손해보험사의 실손의료비 특약의 보험료를 산출해보니.동일하게 종합입원의료비/종합통원의료비로 본다면

삼성생명 종합입원의료비/종합통원의료비 8,530원, 5,210원    손해보험사 6,311원,2,390원

보험료가 더 비싸면 보장을 더 많이 해주나요?^^

기존 손해보험사의 손해율을 반영을 해서 상품을 출시했던 생명보험사는 당연히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특약보다 더 높게 보험료를 산출한다는 것을.......

세부특약에 대해서 계속 말한다면 삼성에서 저한테 경고하겠지요^^

상품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몸에 맞는 옷을 입는 것처럼 보험또한 현재의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는 포스팅입니다..

혹시나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분들이 있다면  본 블로그에 도움 요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