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한화손해보험

한화미사랑 추천!

한화미사랑 추천!
 

한화미사랑 추천! 한화미사랑 분석! 한화미사랑 상품

한화미사랑 건강보험에 대한 상담요청이  많습니다.
한화미사랑 보험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 여성관련 수술비가 다양하고 많다는 의견을 주십니다..

네 물론 그말도 많는 말입나다만,
한화상품의 가장 큰 장점이 암진단비의 비갱신형 4천의 구성과 암진단시 납입면제의 기능이 가장 핵심입니다..

의료실비특약이 5천만원 확보되어 있는 경우라면 기타 여성관련 수술비특약은 하나의 보너스 개념입니다..

하지만 가입금액이 그리 높지 않는다는 점이 흠결입니다..

한화미사랑관련 포스팅 글

http://fhwlwm0900.tistory.com/115 (한화미사랑 제대로 알고 가입하자 !)

http://fhwlwm0900.tistory.com/206 (한화미사랑 세부특약)

http://fhwlwm0900.tistory.com/217 (한화미사랑 VS메리츠알프플러스 비교)

최근에는 또 한화미사랑과 메리츠알파플러스1108에 대해 어느 상품이 유리한지 질문을 많이 합니다..

암진단비는 메리츠가 한화보다 좀더 비쌉니다..

대신 고액암을 메리츠가 비갱신형으로 추가할 수는 있으나 확률적으로 희박한 암임으로 경쟁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2대질환의 가입금액의 100%보장시기는 메리츠가 1년이내 /한화가 1년이상 이지만 젊은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되기는 좀 무리가 보입니다..

입원일당의 경우 (상해입원비/질병입원비) 한화는 높은 스코어로 인해 일당을 추가할 경우는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의무특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상승되는 효과를 보게 됨으로 ..잘 판단해야 합니다...

! 여기서 잠깐

입원일당을 넣어야 할까? 넣지 많아야 할까?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향후 세부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지만 오늘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상적으로 설계사들이 추천하는 입원일당의 형태은 100세만기설정(대형사는 고정셋팅 되는경우가 있음)보다는 80세만기또는 60세또는 20년만기(메리츠 화재해당)로 구성이 되어 집니다..

평생을 살면서 얼마간의 입원을 할지는 모르겠으나, 그리 흔하지는 않는 일인것은 분명합니다..
보험사는 입원일당 예) 80세만기로 선택을 할경우 20대 중.후반의 경우 상해일당 3만원/질병일당 3만원의 보험료의 합산금액이 1만5천원이 넘습니다..

평생 언제 입원할지도 모르는 상황인데 이 두 특약에 불입하는 합산 보험료가 1만5천원이 넘는다???

과연 스스로에게 효율적인 질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난 입원일당이 꼭 필요해요...간곡히 말하는 분들은  입원일당이 화폐가치를 하는 시기인 예를 들어 30세라면 20년혹은 60세만기로 설정하여  지출하는 보험료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의료실비특약5천에서 큰 비용은 커버가 됨으로 (10%본인부담금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위험이라고 봅니다만..) 추가적인 입원일당의 니즈는 스스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적립보험료의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많습니다.

한화상품한아름플러스와 미사랑건강보험은 적립보험료가 의료실비특약의 상승분에 대해 대체납입을 하지 못하는 구조로 출시되었습니다.

조만간 한화손해보험사 상품개발팀에 문의를 좀 해야겠습니다..

귀사의 상품의 적립보험료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면 상품의 경쟁력은 더 갗추어 지지 않을까 ?? 하고요

메리츠의 경우 적립보험료가 1만원 정도 전체합산보험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위사의 의료실비보험이 판매되면서 갱신을 도래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보험료의 상승은 예상보다 높았습니다..S사의 민원의 엄청 높았다는 소식도 접했지요 ^^

소득이 있는 시기에 상승분의 대체납입의 재원을 미리 확보하는 것에 대해서는 말리지 않겠습니다.

높게 부과하는 회사도 아직 있으니깐요...

한화상품을 선택을 할  경우 적립보험료가 없다보니 그 차액분을 보장의 업그레이드 용도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따라서 갱신특약의 상승분을 난 내가 추가납부하겠어..!! 라고 편안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미사랑 보험이 더 유리할 수도 있겟죠...


특약의 구성은 비교는 사실 비슷합니다.

필자의 보험설계안의 철학은 확률적으로 높는 특약은 부과를 하고, 효율성이지 못하고 확률적으로 받기 힘든 특약은 부과하지 않는 것입니다.

보험료가 높다고 해서 보장이 뛰어날 수는 없습니다..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을 찿는일은 참 어렵습니다..

설계안만 받아 보고 바로 판단하기 보다는 해당특약이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지를 먼저 확인후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