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보험리모델링 - 의료실비보험 80세/100세?

보험리모델링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 1탄=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 리모델링


의료실비보험의 리모델링시 자주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80세만기로 가입한 예전 보험상품을 최근 100세형으로 다시 리모델링을 해야 하나요?

100세만기형 의료실비가 출시된 것 또한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 났다고 해도 100세까지는 살아간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겠죠..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2009년 7월(8월/9월가입자는 3년후 현재의료실비와 동일하게 90%보장)이전 가입자라면

기존 80세만기가 많을껍니다..

될수 있으면 유지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만기가 늘어나는 것에 투자하는 것보다 오히려 보장을 100%보는것에 저라면 올인하겠습니다.


만약 이 시기 이후에 가입을 한 분이라도 보장을 증액/추가하기 위해 가입을 하는 경우라면 100세형 진단비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서는 딱히 반론을 제기하지 않겠으나,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라도 의료실비보험은 될

수 있으면 갈아타지 마시길 바랍니다..

몇몇회사가 2009년 7월 이전에 판매를 해도 의료실비특약을 제외하고는 갱신형특약(암진단비.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이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향후 보험료의 증가가 연령이 상승할 수록 높아 질것이라 예상하는 특약들이 모두 갱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라면 관련 특약을 부분 삭제를 하고 최근의 상품중 진단비 위주로 구성을 하는 경우 사망담보와 연동이 작은 상품만 선택하여 리모델링을 하면 될껏입니다.


보험은 중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손실이 큰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이유가 높은 보험료와 그에 반해 보장은 만족치 못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단지 주변의 지인의 소개로 인한 보험상품가입시 상품의 장.단점을 파악을 제대로 하지 않은채 그냥 가입을 한 상품이 결국 두번의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입니다.

혹시나 이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존 상품은 될 수 있으면 유지를 하는게 바람직하며,무조건 좋은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갈아타는 것을 반복하는 행동은 본인만 손해를 보는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