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쫑알쫑알 보험 Q&A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비교 삼성화재아름다운생활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생활/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생활 분석

아래 상담내용은 삼성화재 연금저축에 대해서 질문을 해주신 고객의 메일내용을 단순요약정리하여 포스팅을 했습니다..세부사항은 링크한 자료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연금저축보험비교 각사별 최종판 ☞ http://fhwlwm0900.tistory.com/249


Q-
현재 직장인입니다.연말정산시 유리한 상품인 연금저축보험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최근광고로 통해 가입자수가 폭등을 하고 있다고 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브랜드만 믿고 가입을 하기엔 무리수가 있는듯 해서요..

보험사마다 사업비에 따라서 할인율에 따라서 연금수령액이 틀려진다고 들었습니다..

소득공제도 받고 이왕이면 연금액도 높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과연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이 업계에서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통하는지 알려주세요..


A-
삼성화재 연금을 알아보시고 있군요..

최근 가입율이 많은것은 사실입니다.하지만 브랜드만 보고 판단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소득공제의 한도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나,정작 상품에 부과된 공시이율, 사업비와 그리고 공시이율연금의 경우 최저보증이율이 연금액의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금리는 반드시 선진국사례를 본다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현재의 공시이율도 중요하지만 금리가 하락을 했을때 보험사가 보증해주는 최저보증이율이 중요합니다..

삼성화재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낮은 최저보증이율(1.5% 2011년8월말기준)입니다.

그나마 사업비가 타사대비하여 최저였으나 2011년 6월 상품개정이후 사업비가 동부화재.현대해상보다 더 높아졌습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세부내용확인하기 ☞ http://fhwlwm0900.tistory.com/228

연금수령액은 당연히 감소한 결과치를 보입니다..이제 브랜드로 밀어부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현재기준으로 연금저축보험의 결과치를 확인을 원하는 분들은 상담게시판을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상위사 4개 회사 비교분석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