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태아보험,어린이보험

태아보험 가입요령 및 주의 사항

                                                  태아보험 가입요령 및 주의 사항



최근의 경우라면 고령의 출산이 많아지고 있으며, 자녀계획의 경우 예전의 저희 어머니 세대와 달리 출산율도 한가구당 2명을 넘기기가 힘든게 우리 사회의 현실입니다..

그런 이유인지 모르겠으나 우리 어머니때의 사랑도 정말 컸지만 최근의 예비 엄마의 자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더 커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보험의 종류가 태어나서 활동기에 가입을 하는게 대다수였으나,고령의 출산의 경우 미숙아나 선천성질환의 이상을 가지고 태어나는 자녀의 비율이 예전보다 높아 짐에 따라 엄마의 뱃속에 있을때 부터의 보험가입이 이제는 필수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1. 선천성질환에 대한 대비

지인의 이야기중 "태어나서 가입하면 되지? 구지 지금 가입을 해야 하나? 왜 가입을 임신중에 해야해?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저는 몇가지로 분류를 하는데,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선천성 질환에 대해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말을 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선청성 질환(심장판막증.심장중격결손,담도폐색증,언청이,항문폐쇄,장폐쇄,질폐쇄,유문협착.설단소증,척추변형,염색체이상,백내장/녹내장,등등)의 경우 임신중에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시행하긴 하나,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서 출산후에도 찿아올 수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반드시 미리 검사를 했다고 하여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봅니다.

만일 자녀가 이러한 선천성 질환을 가지고 태아난다면 막대한 치료비를 감당할 수 없음으로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최초의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예전의 경우 외국사 손해보험 A화재에 가입하였고,우연히 선천성이상 질환을 가지고 태어나서 보험사에서 보상을 해주지 않아 눈물로 상담을 호소한 고객이 기억이 납니다.
치료비만 1천만원이 초과했는데 정작 보험사에서는 수술비만 100정도 받고 종결되었다고 하던군요..




★생명보험은 수술비 특약100만원만 존재하였으나, 2009년 10월이후 생,손보 공통 표준약관으로 인해 회사별 비교내용은 이제 별의미가 없는듯 합니다..


2. 미숙아(저체중) 출산위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첨 고령출산이 많아지면서 미숙아를 출산하는 경우가 예전보다 높아졌습니다..

미숙아란 출산예정일 보다 3주 이전에 태어나는 경우를 말하는데,보통 2.5 키로 미만의 출생아를 말합니다..

보험사의 특약의 경우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을 보상함으로 반드시 선택해야 할 부분입니다.

※ 태아보험이 아닌 태어나서 자녀를 보험을 가입을 하는경우 혹여나 저체중으로 태어났다면 보험가입은 보험사마다 다르나 2-3년동안 가입불가합니다..



3,고액치료비가 소요되는   질환(소아암)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신생아의 경우 성인과 달리 일반적인 암에는 노출되지는 않으나  통계적으로 본다면 급성백혈병.악성림프종,뇌종양,골육종.바이러스 종양등이 많이 발생하며. 이중에서도 3-40%차지하고 있는 급성백혈병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물론 수만명중에 1-2명이라고는 하지만 보험의 가입최초 목적이 만일의??? 라는 문구를 감안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보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4.태아보험 가입시기와 산모의 병력사항 체크

                                                                             (태아보험 가입요령)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생명보험.손해보험과 차이는 있으나 임신후 22이주이내, 생명보험(24주이내)에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물론 기간이 경과하면 가입이 거절되는 건 아니지만, 신생아 보장특약(저체중육아비용,신생아입웝비용)은 가입하지 못합니다.

어떤 보험사던 임신한 산모의 건강사항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음으로 임신이 확인된 순간 태아보험을 바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만큼 납입의 종료는 한달이라도 빨라 짐으로 보험료를 일찍 낸다는 손해(?)의 개념은 없습니다.

산모의 병력사항중( 자궁근종(물혹),유산기.자궁목의 이상,임신성 당뇨.고혈압.빈혈,)이 있는 경우라면 가입이 불가하며, 임신후 예전의 유산경험으로 인하거나 유산기를 걱정하여 유산방지제, 그리고 배란 촉진제를 맞은 경우라도 가입이 불가합니다..

태아보험시 보험료 산출은  남아 기준이며, 여아 출생의 경우 이 차액금이 적립되거나 환급이 되며, 신생아 보장특약은 1년이 경과후 자동소멸됨으로 전체적으로 보험료의 규모는 줄어들게 됩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5.생명보험과+손해보험  혼합하는게 유리한가?

보험비교사이트나 다른 태아보험 사이트를 보면 생명보험+손해보험의 결합을  많이 추천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보험파는 입장에서  1건이 아닌 2건을 판매하면 수익이 더 높은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명보험의 특약은 손해보험의 특약의 정액형 보상(장해금, 암진단특약,수술비.입원비,등)의 구조가 동일함으로 결국 중복 보상입니다..

자녀의 보험금으로 부자가 될려고 하는 부모님은 없을껍니다..

손해보험의 태아보험(자녀보험)하나만으로  보장은 차고 넘친다고 판단하는게  필자의 생각입니다.

2건가입하면  유모차? 1건 가입하면 기저귀? 인가요?^^

심지어  보험과 전혀 무관한 주부들이 모이는 사이트에 일반 주부가입자 소비자 분들이 도배성 광고글도 올리더군요..

보험 상품선택 이전에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고 평생은 아니더라도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담당자가 있다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따라서  유모차 타고 가는 애기가 굉장히 예쁘고 귀여워 보입니다..

얼렁 저도 태아보험 가입하고 싶네요..^^

이상 태아보험 가입요령및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체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