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보험 여행/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비교 회사별 연금저축보험비교

상위보험사별 연금저축의 장.단점을 각각 연재하며 향후 완결판은 비교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먼저
현대해상연금저축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보험비교 최종판 ☞ http://fhwlwm0900.tistory.com/249

현대해상 연금저축보험-노후웰스보험(1106)

현대해상은 작년말 부터 올해초만 해도 공시이율이 업계에서 가장 높게 설정하고 공격적으로 상품판매를 해왔습니다.
1-2분기가 넘어가고 3분기의 시점에서 현대해상의 연금저축보험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아래의 형태로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항목
1.공시이율-매월변동되는 이율임으로 유심이 잘 확인해야 합니다.가입시기때의 공시이율이 높다하여 수익이 높을수는 없습니다.
2.최저보증이율- 저금리로 갈 경우를 대비하여 최저보증이율도 무시할 부분이 아닙니다.
3.사업비공제규모- 연금개시전의 사업비와 후의사업비의 차이,추가납입의 사업비 규모도 살펴야 합니다.

기준 남자 35세 사무직 20년납/월33만원(400만원한도)/연금수령개시60세/연금수령기간5년/정액형월납

 

 

공시이율 2011년8월 현재 5.1%입니다..
작년 말에 5.5%를 감안하면 많이 떨어졌습니다. 공시이율은 변동이 있는 부분임으로 가입을 할 당시 확정이율인양 좋아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설계사가 공시이율과 브랜드만 가지고 판매하는 분이라면 ....공부를 더 하셔야 합니다.^^

해지환급금은 경과기간에 따라 적용을 한겁니다..

현대해상의 경과기간에 따른 최저보증이율이 10년초과부터는 2.0%입니다. LIG손해보험과 동일한 기준이네요.


가입시기의 공시이율도 중요하고 최저보증이율도 중요하지만 연금저축은 사업비의 비율도 중요합니다.



보험관계비용중
계약체결비용은 10년이내 기본보험료의 3.5% 입니다.(1106 이전 연금저축의 계약체결비용은 6.00% )

계약관리비용는 10년 이내 기본보험료의 2.9% 입니다.(1106 이전 연금저축의 관리비용은3.9%) 
                         10년 이후 기본보험료의 3,000원 입니다. 

연금수령기간중 관리비용은 연금수령시 연금연액의 0.50%

추가납입시 수수료는 추가납입보험료의 1.4%입니다.(1106 이전 3.0%)
보험사들이 관리비용을 많이 낯추고 있네요.^^     

 상품평가최종

*공시이율은 타보험사와 비슷해졌으며 계약체결비용및 관리비용은 많이 낮아졌습니다.항상 가입시기에 변동이 있을수도 있으니 반드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공시이율과 사업비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연금수령액은 다소 낮은것이 공부해봐야 할 문제네요.
*추가납입수수료는 타사와 경쟁력을 갖출려고 많이 노력한 모습이 보이네요.
*무난한 상품입니다.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1106 샘플설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