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태아보험,어린이보험

태아보험추천-태아보험추천 22주이내 가입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20세만기?100세만기)

태아보험추천-태아보험추천 가입시 자주하는 질문(태아보험20세만기/24세만기/27세만기/100세만기)

1.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조합이 필요한가?

2.20세만기/24세만기/27세만기/100세만기 선택의 궁금증

3.어느보험회사 상품이 소비자에게 유리한가?


최근 태아보험 상담이 많아졌습니다.

한국사회의 인구증대에 일조하는 부모님들 제가 대신하여 감사말씀전합니다.^^

태아보험가입시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고 그에 따른 해결책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를 통해서 태아보험 가입을 알아보는 임산부(어머님)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 고객과 상담 답변 메일을 드리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1.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조합하는 것이 어떤지요?

태아또는 자녀의 경우 사망에 대한 니즈보단 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함이 보험가입의 우선일 껍니다.. 

태아/자녀보험을 가입을 하면서 만기에 환급금을 받아 부기영화를 누릴려고 하는 부모님들은 없을껍니다..

보험은 위험관리  수단으로서의 필요악(必要惡)인 것은 사실이나,과도한 보험료의 지출은 가계에 부담을 줄 수
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두 회사의 조합은 솔직히 광고의 힘입니다..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여 두 상품의 조합이 최고인양 홍보하고 있는 광고매체가 떄로는 한심스러울때도 있습니다.  
하나의 상품의 판매보다 두개의 상품이 수수료측면에서 제가 유리한지 몰라서 그러는 걸까요?^^

손해보험사의 특약들을 살펴보면 성인보험보다 더 많은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어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사실 참 혼동스러울떄가  많습니다..

 

한때 손해보험사에서 보상하지 않는 질환중...치질수술,임신출산관련 질환을 생명보험의 수술특약(1종.---3종)에서 보상을 했습니다.

두 질환은 생명보험사의 수술특약에서 지급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종(15만원-20만원)수술비입니다...

치질에 걸릴지도 모르는 입장에서 이 질환을 보상받기 위해 생명보험을 3-4만원을 추가가입을 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입니까?

물론 지금은 손해보험사에서 치질수술도 비급여를 제외한 본인부담금은 보상하는 약관으로 변경이 되었으나..
그 보장금액이 초라하여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생명보험은 고액보장? 손해보험은 사소한 보장?  이렇게 말하는 설계사는 보험의 구성원리를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참고로....생명보험의 고액암의 약관에서는 췌장암과 식도암을 제외하고 보장을 합니다...

손해보험에서는 췌장암과 식도암을 모두 보상합니다.심지어 최근 lig손해보험은 일반암으로 알고 있던 폐암과 간암,담낭암 까지 고액암으로 포함을 시켰습니다.

일반암은 면책기간 90일은 동일하며 가입금액의 100%보장시기는 손해보험이 1년이후, 생명보험은 2년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암을 예를 들었습니다....더 존재하나 생략하겠습니다...

 

 예를들어,

자녀가 출생후 다발성 소아암에 걸렸을때 LIG손해보험 기준으로 본다면 8천만원진단비+종합입원의료비(5천만원)=1억 3천만원이 확보됩니다..

본인부담금+비급여=1억3천만원이 나오는 질병이 있는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출생후 6세까지는 의료비가 거의 없었으나 지금은 일정부담금을 부과를 합니다..

그만큼 부담이 줄어들었다는 뜻입니다.

★2006년 1월 16일 이전 입원의료비

* 건강보험 급여 항목

  공단부담금 80% / 환자부담금 20%

 *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

  환자 부담금 100%


★ 2006년 1월 16일 이후 입원의료비

 * 건강보험 급여 항목

  공단 부담금 100% / 환자 부담금 0%

 *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

  환자 부담금 100%


★ 2008년 1월 1일 이후 입원의료비

* 건강보험 급여 항목

  공단 부담금 90% / 환자 부담금 10%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

  환자 부담금 100%


손해보험 상품하나만으로도 보장은 차고 넘칩니다... 골절진단비 30만원이 없어서 가계가 흔들리는 것은 절대 아니겠지요...^^

내 주머니돈으로 해결 할 수 없는 대형위험(암.장애진단.)이 대비함이 보험가입의 원칙입니다..

손해보험 3-5만원 생명보험 3-4만원....태어나지도 않은 자녀를 위험보장을 위해서 투자하는 금액이 사실 과하다는 뜻입니다..

 

2,   20세만기로 짧은 보장상품가입후 향후 리모델링이 유리한지요? 아님 최근100세 상품으로 바로 가입이 유리한지요?

운영자의 블로그를 잠시라도 확인을 했더라면 질병관련 고지의무(보험가입전 알려야 할 병력)에 관한 글들이 많을 껍니다..

고지의무 확인하기 ☞ http://fhwlwm0900.tistory.com/4

태아보험가입시 산모병력사항 고지내용 확인하기 ☞ http://fhwlwm0900.tistory.com/120

저에게 보험리모델링을 요청하는 분들에게 제가 가장 먼저 하는 질문이 최근 5년이내의 병력사항이 있습니까? 라고 질문을 합니다..

자녀가 20세만기 보험가입을 하고 18세즈음에 새로운 보험가입을 갈아탄다고 가정했을때 앞전의 어떠한 질병으로 인해 새로운 보험가입에 제한이 온다면당연히 처음부터 100세만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껍니다..

20세던 100세던 보험상품의 자체로만 봤을때 0세의 아기의 보험가입은 화폐가치의 하락과 물가상승의 영향을 고려했을때 두 상품모두 비현실적이나, 그나마 새로운보험가입전환시기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20세로 판매했던 설계사는 반드시 욕을 얻어먹을 수도 있을껍니다..^^

1번의 사항에서 두가지의 상품으로 조합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4-5만원대의 한가지 상품으로 그 보장은 차고 넘친다고 가정했을때 구지 단기 보장상품을 선택을 할이유는 없겠지요...

납입기간의 설정은 최대한 길게 하시길 바랍니다...

빨리 납입을 하고 보장을 편안하게 받는다고 생각을 하시지만..이는 인플레이션을 생각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정작 보험사는 화폐가치가 있는 시기에 많은 보험료를 거수할 수 있습니다.그리고화폐가치가 떨어진 시점에 환급금및 보장을 지원함으로 소비자는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납입기간이 길어지면 지루하다고 느낄 수 도 있으나 시간이 갈수록 소비자가 느끼는 월 불입 보험료에 대한 체감(?)지수는 떨어지게 됨으로 보장성 보험은장기납이 유리합니다..

100세보장의 보험료 부담에 있어서 한말씀 드리자면

단..가계의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너무 많고...1만원의보험료라도 아까야 하는 절실한 상황이라면 20세만기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의견존중하겠습니다.

 

 

3. 손해보험의 결정에 있어 어떠한 회사의 상품이 유리한지요?

 2000년대 초.중반만해도 태아보험은 H해상이었습니다.. 이유인즉

질병의료실비특약에서 선천성이상 질환을 보상하는 유일한 회사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손해보험사들이 약관을 변경하면서 이제는 거의 평준화를 이루고 있죠..

생명보험으로 태아보험가입을 하고 자녀를 출산했는데 선천성이상질환으로 인해 수천만원의 병원비가 발생을 했는데 지급하는 보험금은 입원비특약+선천성이상질환 수술비 100-200만원이 고작이었습니다..지금은 100만원만 지급하는 회사가 대부분이죠...(H해상은 50만원으로 축소 ㅡ,ㅡ)

 요즘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 상품중 선천성이상질환수술비(50-100만원...혀 유착증제외= 혀유착증이 선천성으로 분리가 됨으로 수술비가 100만원이 지급되면서 보험사가 축소를 했슴)===선천성이상질환은 그 만큼 무서운 질병입니다.

태아보험상품의 가입시  각회사를 소비자가 비교를 하고 분석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비교를 할때는 자잘한 특약의 높고 낮음이 우선이 아니라 대형위험의 진단비의 한도금액이 얼마인지를 파악을 하게 되면 오히려 쉽게 풀리게 됩니다..

운영자는 대형위험을  3대질환과 사망과 후유장애로 구분을 짓습니다만,
태아의 경우라면 출생후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의 위험...선천성또는 중대한 질환의 노출로 본다면 어느정도 윤곽이 보일꺼라 생각합니다.

운영자의 생각이 담긴 설계안을 받아보실 분은 상담신청으로 노크하세요...속시원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