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보험 여행/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비교-삼성화재연금저축 아름다운생활

연금저축보험비교

연금저축보험비교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비교 삼성화재아름다운생활 연금저축보험

이번시간에는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생활에 대한 상품평입니다.

지난시간에는 현대해상 연금저축보험으로 포스팅했습니다. ☞ http://fhwlwm0900.tistory.com/220

연금저축보험 각사 비교 최종판 ☞ http://fhwlwm0900.tistory.com/249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아름다운생활입니다.

*비교항목
1.공시이율-매월변동되는 이율임으로 유심이 잘 확인해야 합니다.가입시기때의 공시이율이 높다하여 수익이 높을수는 없습니다.
2.최저보증이율- 저금리로 갈 경우를 대비하여 최저보증이율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3.사업비공제규모- 최근 사업비를 대폭 감소하고 있는 흐름인데 연금개시전의 사업비와 후의사업비의 차이,추가납입의 사업비 규모도 살펴야 합니다.


연금저축보험비교-삼성화재 아름다운생활 연금저축보험

기준 남자 35세 사무직 20년납/월33만원(400만원한도)/연금수령개시60세/연금수령기간5년/정액형월납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ㅡ,ㅡ;


공시이율은 현재 5.2%입니다.
매월변경하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1년간의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저보증이율은 1.5% 업계에서 가장 낮은 최저보증이율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보험관계비용중

계약체결비용은 10년이내 기본보험료의 5.83% 입니다.

계약관리비용는 10년 이내 기본보험료의 3.91% 입니다..                        
10년 이후 매년 보험료 적립금의 0.1%입니다.

연금수령기간중 관리비용은 연금수령시 연금연액의 0.50%

추가납입시 수수료는 추가납입보험료의 3.0%입니다.(업계에서 제일 높군요 ,ㅡ,ㅡ)
  
1차년도 연금개시금액이 3,054,209 입니다..

납입보험료와 연금개시 년수에 따라서 보험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네요..

삼성화재연금저축보험은 배당금을 강조를 합니다만..타사도 마찬가지로 발생을 합니다..

가입자수가 많은만큼 배당발생금액이 많아도 n분의1로 나누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듯 합니다.

*상품평가*
타사가 사업비를 줄이면서 삼성화재가 오히려 사업비가 증가한 느낌을 보입니다.
배당만을 강조하기 보다는 실제 타사 동일 설계시 연금액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납입수수료및 최저보증이율은 타사대비 높아짐으로 연금액은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매달또는 분기별로 공시이율및 사업비가 변화를 함으로 가입희망시기에 변동사항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각 회사별 견적 비교및 사업비관련 비교를 희망하시면 상담신청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