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비갱신형암보험추천)최고의 암보험 추천-한화 한아름플러스 보장보험

홈쇼핑 암보험 정말 보험료가 저렴하다고요?


포탈의 검색을 보면 갱신형암보험,비갱신형암보험,암보험비교추천,암보험비교사이트등 검색이 많이 되는걸 보니, 암관련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최근 많아 진게 사실입니다.

최근의 상담고객중 암보험설계서를 추천해드리니, TV홈쇼핑의 암보험 상품이 더 저렴하다고 제가 추천한 상품에 대한 반기(?)를 드시네요.^^

동일진단비로 보험료가 넘 저렴해서 확인을 해보니, 암진단비.고액암진단비가 모두 갱신형으로 설계가 되어 있더군요..

중대질환관련 진단비는 갱신형으로 적용을 할 경우 연령증가에 따른 보험사의 손해율을 매 갱신시마다 적용을 함으로 보험료의 부담은 노령기가 도래할 수록 보험료의 부담은 가중이 됩니다.



물론 아직도 암에 걸리지 않고 천수를 누리는 분들이 많은것이 최근사회의 현실이지만(건강검진으로 인한 검진및 조기진단발견) 대한민국의 현실은 아직도 40대의 남성의 암발병율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예전의 보험상품의 경우 암진단비를 받아서 치료자금의 용도로 사용이 된것이 대다수이지만,최근의 경우 손해보험사의 실비보험의 많은 가입자로 인해 치료자금은 의료실비에서 보완을 하고 진단비는 경제적 활동기에 치명적인 가정경제 생활의 소득 보상자금의 용도로 쓰여지고 있는듯 합니다.

물론 필자가 홈쇼핑 보험상품을 판매하지 못하는 관계로 상품의 비난으로 보일 수도 있으나 , 홈쇼핑상품이나 보험비교사이트에도 비갱신형 암보험은 존재는 합니다.

단지 이글을 포스팅 하는 이유는 될 수 있다면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하에 작성하는 글임으로 이를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암보험 상품이 존재하긴 하나, 제가 추천해드리는 상품과 한화손해보험의 암보장 상품입니다.

                                          한화 남자 30세 상해급수 1급 기준 한아름 암플랜

                                                                
                                          한화 한아름 보장보험 암플랜 여성 30세 기준



한화를 제외한 타사의 경우 진단비위주로 구성을 하는 경우 의무부과특약(사망담보)로 인해 희망(?)하는 보험료를 설정하기 힘든경우가 대다수입니다.기존의 실비보험을 보유하거나 생명보험에서 암보험을 가입한지 오래된경우 보장금액이 다소 작은 분들에게는 적합한 상품입니다.

갱신형 암보험보다 비갱신형 암보험이 소비자입장에서 유리한 이유는 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갱신시 마다 보험료의 증가가 향후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의미에 있습니다.
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초기에 불입하는 보험료가 소액이라서 가입후 얼마되지 않아 암이란 질병에 노출될 경우 적은 보험료를 내고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암보험을 가입하자 바로 암에 노출되어 병원비를 청구하는 분들은 극히 드문사례입니다.

당연히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질병의 노출로 인해 보장받기위한 가입이 목적이라면 향후 증가하는 갱신형 암보험의 보험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보험사의 입장에선 갱신형 암보험의 판매는 급등하는 손해율로 기업의 존폐위기를 막기 위한 강구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갱신여부에 따른 월납 보험료 비교 예시

구 분

가입시

1회 갱신

2회 갱신

3회 갱신

4회 갱신

갱신형

1,800

3,300

5,300

8,000

11,300

비갱신형

7,900

주) 기준 : (갱신형) 남자 40세, 암진단비 1천만원, 5년마다 갱신

(비갱신형) 남자 40세, 암진단비 1천만원, 80세 만기

도표와 같이 갱신형의 암보험은 초기에는 저렴하나 갱신을 거듭할 수록 보험료는 계속증가를 합니다.

즉.소득이 없는 노령기에는 암에 대한 노출로 인한 위험보다는 보험료의 납입의 대한 부담(?)에 대한 위

험이 더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가입요령을 요약한다면


암보험가입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

1.암진단 확정시 진단자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세요.
최근에는 실비보험의 가입자가 많습니다.즉 치료자금의 확보는 이미 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암진단자금은 치료자금의 용도는 물론 기타 자금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진단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진단자금이 높을 수록 보험료는 올라가는 것은 당연함으로 현재의 상황에서 납입을 유지할 수 있는 보험료의 적정선에서 진단자금을 선택하는 것또한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고액암 진단비가 1억이고,일반암진단비가 1-2천만원상품은 의미가 없습니다.
(뼈암.뇌암.골수암.백혈병)확률상 노출되기 희박한 암보다 최근 성인에게 노출되기 쉬운 암으로 보장을 하는 상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2.진단자금은 높으나,보장기간이 짧은 상품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예전 우리 부모님세대의 암보험은 단기납에 보장기간이 60세이전에 종료되는 상품의 가입자가 많았습니다.최근에는 60세이후의 성인분들에게 암은 피할 수 없는 질병중의 하나입니다.
이왕이면 보장기간이 80세,100세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갱신형보단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세요.
현재의 기준을 본다면 비갱신형 암보험은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으로 손해율이 증가를 하여도 보험가입자가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반면에,갱신형 암보험은 각 보험사가 손해율이 증가를 하는 경우 비례하여 보험료도 증가를 함으로 향후 노령기에는 보험료가 부담으로 다가올 수있습니다.

4.암보험의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자.
암보험상품은 가입후 일정기간 면책기간(가입후 90일이후 보장)이 경과하여야만 보장하고 생명보험.손해보험사마 차이는 있으나 가입후 2년안에 발병할 경우 진단자금을 50%내로 축소를 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이왕이면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가입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5.뉴스매체나.온,오프라인의  인기 암보험의 현혹광고에 현혹되지 맙시다.
암보험의 약관을 본다면  일반암을 제외하고 기타피부암.갑상샘암.경계성 종양.유방암등 최근에 발병확률이 많은 암또는 치료비가 적게 드는 소액암을 타사와 달리 낮게 보장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안내자의 말만 믿고 소비자스스로 볼 수 있는 눈을 키우는 것또한 중요하다는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