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실손보험비교-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V 메리츠알파플러스1108

                            실손보험비교/의료실비보험 비교/ 실손보험 비교추천

                                            의료실비보험 상품비교

2011년 12월기준으로 운영자가 보는 가장 경쟁력이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위의 제목처럼 한화손해보험사와 메리츠화재일껍니다..

소비자가 단순하게 생각하는 의료실비보험의 비교중에는 첫번째가 보험료의 수준일껍니다..

적은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보고 싶다는게 누구나의 보험가입에는 희망사항일껍니다..


위 두회사는 특약의 구성시 의무조건(통상적으로 보험사가 요구하는 사망보장)이 타사대비하여 조금은 완화되어 있습니다.

상위사의 경우 3대질환진단비(암.뇌.심장)가 사망담보와  연동을 함으로 상해사망과 질병사망의 보험료가 전체보험료중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물론 보험에 대한 생각을 어느정도 정립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사망담보 또한 대형위험에 일부분임으로 이를 무조건 안좋다는 식으로 치부하지는 않을껍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중 보험상품 1개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는 분들이 없을꺼라고 본다면 대부분 구성되어 있는 특약중 상해사망과 질병사망은 3천만원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럼으로

이왕이면 보험료를 최대한 낯춰 가입을 희망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렇다면 위 두회사의 비교점을 살펴볼까요..

먼저 각 회사별로 주요특징을 정리하자면..

메리츠화재(보험이 전혀 없는 가운데 풀담보로 설계를 하는 경우)

-기본계약과 상해사망 +질병사망이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생존산출점수 이하일 경우 각 특약별로 가입금액을 상향조정해야 합니다..(기본계약+상해사망 만기조절 불가)

-최근에는 기본계약5천일 경우 질병사망 특약은 30세 전후의 남.녀 사무직(상해급수1급)일 경우 4천만원을 부과하게끔 합니다..

-비갱신형 암진단비는 최대 3천 +고액암3천 으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은 가입하자 마자 바로 보장합니다(한화 1년경과후 ..대다수 손보사 1년)

-입원일당이 사망담보에 크게 연동하지 않아 입원비일당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유리한 상품.

-타사와 달리 16대/14대가 아닌 7대 질병수술비만 보장.

-적립보험료 전체보험료에 1만원 포함됨..

_대체적으로 상위사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게 산출됨.

한화손해보험(보험이 전혀 없는 가운데 풀담보로 설계를 하는 경우)

-기본계약+상해사망(기본계약과 상관없이 만기조절가능..위험급수시 보험료 저렴하게 산출가능)

-3대진단비(암.심장.뇌)의 합산 특약과 상해사망또는 질병사망의 합산금액과 1:1 비율
*여성의 경우 1:1로 해도 스코어가 초과되는 경우 종종발생..진단비의 합금액보다 사망담보가 높아질수있음.

-뇌혈관진단비.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질병분류코드를 모두 포함하는 뇌.심장 관련 진단비특약)이 업계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나 그 보장금액이 낮고..갱신형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입장에선 선호도가 낮아짐.

-암진단시 의료실비 특약을 제외하고 납입면제 기능이 있음으로 향후 중증질환 노출시 보험료이 부담을 들어줄 수 있는 상품.

- 입원비 특약의 손해율이 높아 입원일당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가입시 사망담보의 엄청난 의무조건으로 인해 보험료의 부담으로 다가옴..(입원일당 삭제요망)

-적립보험료 10원이상 단위로 절사..초기 보험료의 부담은 손해보험사중 가장 적으나, 향후 3년갱신후 상승하는 의료실비 특약의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도 있음....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보험상품의 보험료수준.특약의 설정.그리고 현 질병력에 대한 상황에 따라서 다른 회사상품으로 알아보셔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합니다..

이왕이면 병력사항에 대해서 먼저 질의를 하신 후  경쟁력이 있는 두회사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신청은 아래 하단에 있는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