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태아보험,어린이보험

(태아보험추천)100세 태아보험 가입하기

1.100세 태아보험 물가상승및 화폐가치를 고려하라!
2.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조합이 왜 필요한가?


1.100세 태아보험 물가상승및 화폐가치를 고려하라.

보험상품은 점점 진화되면서 이제 태아나기 전부터 가입하는 상품이 존재합니다.바로 태아보험입니다.

임신을 한 경우 태아보험가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이제는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중에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도 이미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및 주의사항
태아보험100세 과연 필요한가?

최근의 상담을 하다 보면 태아보험의 가입을 100세로 가입하고 싶다는 분들을 자주 상담합니다.
성인보험으로 전환하는 시점의 병력으로 인해 가입에 제한이 오는 경우를 염려하여 이왕이면 태아때부터 보장을 완벽히 하여 성인보험 전환없이 그대로 가져가고 싶다는 의견을 많이 주십니다.

물론 제가 100세 태아보험을 무조건 나쁘다고 한적은 없습니다.
보험상품의 특약의 시작은  정액형(진단비.수술비.사망담보,입원비)으로 시작하여 최근에는 의료실비와 같은 실손형특약이 혼합되어 있는 구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정액형특약의 경우 시간이 가면 갈수록 물가상승과 화폐가치의 하락으로 인해 보험금의 가치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성인들의 경우 질병의 노출이 시작되는 시점이 물론 나이에 따라서 편차가 있으나,한국사회의 경우 40대가 접어들게 되면 누구나다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보험가입금액이 작은 입원비나 수술비는 확률적으로 지급받기는 수월하나, 중대한 질환(암진단비.뇌줄종.급성심근경색증.사망담보)의 경우 소비자들은 일정기간의 흐른 미래의 보장특약으로 인식을 하는게 대다수입니다.

암진단비3천의 보험상품을 보유한 30대 초반의 남자가 암에 노출되는 시기는 물론 조기에 노출이 될 수도 있으나, 통상적으로 걱정을 해야 하는 나이는 40대에 들어서 입니다.
10년간의 시간의 흐름동안 물가상승과 화폐가치가 하락을 하여도 3천만원의 가치는 아직도 큰 돈으로 자리를 인식됩니다.

제가 이와 같이 말씀드리는 이유는 태아보험또는 자녀보험의 정액형특약이 과연 이와 같은 의미로 해석이 되어 질까???입니다.


최근에 판매하고 있는 태아보험의 경우 생명보험/손해보험 상품의 경우 정액형 보상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정액형보장 특약중 중대질환의 특약들의 가입금액은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물론 성인이 되기 전에 중대질환의 노출되어 큰 수술이나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이또한 확률적으로 희박한 부분이 많습니다.

중대질환의 보험가입금액이 초기에는 보상하는데 큰 문제점은 없으나,이미 100세보장보험을 가입한 경우라면 중간에 큰 리모델링없이 가져간다는 의도로 보험가입을 할것입니다.

예를들어 0세의 태아가 태어나서 유년기와 청소년기를 거치고,성인으로 전환이 되는 시점에 활발한 활동을 하기 시작하여 30세가 되는 시점에 암에 노출될 경우를 가정한다면 30년시점에 암진단비 5천만원은 얼마의 가치를 할지 생각을 해 볼 문제입니다.
또는 40세,50세에 암에 노출된다고 가정한다면 돈의 가치는 점점 의미가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이왕 100세태아보험또는 자녀보험을 가입을 생각중인 분이라면 체증형 특약에 관심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아래 설계안의 예시는 한화손해보험의 100세태아보험 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체증형 암진단비를 5천으로 설정하고 가입을 한 자녀가

30세에 암에 걸렸다면 8천만원의 암진비를 지급받고,
40세에 암에 걸렸다면 9천만원의 암진비를 지급받고,
50세에 암에 걸렸다면 1억원의 암진비를 지급받고,
60세에 암에 걸렸다면 1억1천만원의 암진단비를 지급받을 것입니다.


100세태아보험 자녀보험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발병확률이 높은 질환에는 체증형을 반드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의 의료지원혜택이 어떻게 변화를 할지 또한 인플레이션의 변화를 예측할 수는 없으나,보험을 끝까지 유지를 할지,안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이왕
롱런하실려면 이러한 형태로 하시는 것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2.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조합이 왜 필요한가?

온라인상으로 태아보험을 비교하는 사이트가 무수히 많습니다.

아래 설계안은 태아보험판매시 패키지로 자주 선보이는  태아보험 상품입니다.


다른 특약을 제외하고 대표적인 대형위험이 암이란 질병이라 본다면,

일반암5천만원+수술비200만원+입웝비13만원+치료자금(의료실비5천만원)이 충분하지 않나요?

보험의 최초 원리중 내 주머니돈에서 해결 할 수 없는 위험에 대비함이 원칙임으로 생각한다면,자잘한 보상특약(골절진단비,입원비,기타수술비)의 높고 낮음이 뭐가 그리 중요한가요?

패키지 조합시 자녀가 암에 걸리면 손해보험+생명보험의 합산 보험금으로 로또복권이라도 맞은 것처럼 기뻐할 부보님은 없을꺼라 봅니다.

집팔고 땅팔지 않을 정도의 위험보장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병확률이 희박한 고액암(백혈병,뇌암.임파선암,골수암(C90-C95)은 1-2만명중 1명당의 꼴로 발병이 하나,이에 대한 고액보장으로  소비자들을 혼동시킬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특정회사의 영업 방해목적이 아닌 저또한 위회사를 취급하는 입장에서  1건의 계약보다 2건의 계약이 먹고사는데는 더 좋을껍니다.^^

자녀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이용한 판매보다는 진심으로 해당 가정의 경제적상황을 고려한 보험가입의 추천이 필요할듯 보입니다..

참고로 전 태아보험 가입했다고 해서 선물드리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