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암보험추천★암보험추천-보장좋은 암보험추천

암보험추천★암보험추천- 암보험비교★암보험비교추천-보장좋은 암보험 추천

암보험의 중요성은 이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본 블로그에서 암보험관련하여 포스팅을 자주 하였는데요...

오늘 보험사별로 암보험 상품의 출시동향과  보장좋은 암보험의 추천을 해 볼까 합니다.

회사별 암보험 비교간략자료  ☞ http://fhwlwm0900.tistory.com/167

어제 상담한 고객분이 이런 질문을 하더군요..

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에 가입을 하고 3대진단비(암.뇌줄중.급성심근경색증)은 생명보험사로 가입을 희망한다?
왜 그렇게 생각하시냐고 질문을 해봤습니다..

고객분의 대답은 예상대로  중대질환의 진단비 보장은 생명보험의 특약이 더 보장이 높지 않는가?라고 하시더군요..

암 보장을 예를 든다면 생명보험의 암보장은  면책기간(90일)은 손해보험사와 동일하나. 가입금액의 100%보장시기는 생명보험사별/손해보험사별 차이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생명보험사의 암보험 판매가 오래되었음으로 그만큼 손해율 또한 높은 건 당연합니다..



최근 생명보험사의 암특약이 거의 갱신형으로 변경되고 있는 상황은 그만큼 손해율을  유연성있게 대처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이겠죠..
하지만 소비자들은 갱신형 특약의 보험료 증가에 대해 아주 민감함으로  이왕이면 비갱신형 암진단비를 선호하고 있습니다...물론 운영자도 이 부분에는 동의를 하구요...

가입금액을 1천만원 보장해준다고 해놓고 가입시기에 따라서 생명보험사의 100%보장기간은 통상적으로 2년으로 설정을 해놨습니다..

즉 가입하고 2년이 경과하여야만 1천만원의 진단비를  만약(?)암이 발생한다면 수령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사는 물론 소수의 회사가 이와 동일하게 적용을 하고 있으나 아직은 대다수가 100%보장기간을 1년으로 설정을 해놨습니다..

만약 암진단비3천을 생명보험에 가입한 소비자가 1년11개월에 암진단을 받았다면 한달차이로 1500만원을 손해보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주지를 시켜 판매를 하지 않았다면 큰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는 사항이죠..
세부약관에서도 암의 종류에 따라서 가입금액을 적게 잡아 놓은 상품도 있습니다..



홈쇼핑이던 인터넷의 비교사이트든 생명보험의 암상품을 홍보하는 것을 보면 과연 소비자들은 약관을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가입을 할까?

생명보험의 대표 암보험vs손해보험의 대표암보험에 대한 비교자료입니다..

http://fhwlwm0900.tistory.com/124

이해를 하였다면 어떠한 상품이 좋은지는 아실껍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추천 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본들 모두 비교사이트만 추천해서 들어갑니다..

하지만 상담사가 약관의 내용의 전달보다는 소위 사이트 히트(?)상품만 추천한다면 오류를 범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소바자 스스로 공부하지 않으면 재정적인 손해만 보고 결국 새로운 보험상품(?)을 찿아 헤매일뿐입니다..

추천회사는 다음포스팅에 세부적으로  언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