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100세진단비 출시-알파플러스1108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메리츠화재의료실비 100세진단비 출시-알파플러스1108

메리츠화재 100세진단비 메리츠 화재 알파플러스 1108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100세진단비 출시)

메리츠 화재 알파플러스 보험 100세진단비 출시


앞전에 메리츠 화재 알파플러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을 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메리츠 화재 알파플러스 장.단점 ☞ http://fhwlwm0900.tistory.com/178

메리츠의 상품중 M스토리 가족단위보험의 경우 주요진단비가 모두 갱신형인 관계로 알파플러스보험 상품을 많이 판매를 헀습니다..

타사의 경우 100세진단비가 이미 동부화재를 선두로 출시가 모두 되어 있었으나 메리츠는 그  시기를 이제야 출시를 하고 있네요..


물론 100세 진단비의 가입금액이 시간이 갈수록 화폐가치는 하락을 함으로 과연 그 가치를 반영해 줄 수 있을지 의문이나,얕은 지식의 소비자가 단순하게 보장기간만 보고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의 경우 80세이상의 노인분들중에 암에 노출되는 경우는 생로병사라는 프로그램에서도 방영한 적이 있지요..

너무 나이가 어린 소비자가 이 특약을 선택하기보다는 적어도  30대이상의 분들만 어느정도 해당이 될 듯 합니다.

눈여겨 볼만한 특약은 일반암과 고액암의 진단비가 80세에서 100세로 변경된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고,

기존에 암수술비와 방사선약물치료비가 갱신형에서-----비갱신형으로 변화가 있었네요..

그리고 신암진단비를 추가했네요...

이는 두가지 측면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암진단비의 보험료의 비중이 비싼게 흠임으로 신암진단비의 경우 유방암.전립선암.자궁체부암,자궁경부암은 보상하지 않는 조건으로 보험료는 저렴하게 만든 특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결국 치료자금이 적게 든다는 명목으로 위에 언급한 암을 분류를 했으나,그만큼 보험사의 입장에선 손해율이 많은 암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이 앞으로 비갱신형에서 갱신형으로 바뀌는 것 처럼...암의 분류또한 소액암에 위에 언급한 암으로 보험사가 앞으로 분류를 할 확률이 점점 높아져간다는 뜻입니다..

암보험가입을 생각하는 분들은 아마도 시간을 끌면 끌수록 손해일듯 합니다..

설계안은 출시된 후 세부 자료올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