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알파플러스(1108) 사망보험 활용하기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알파플러스1108 사망보험 활용하기


의료실비보험 상품중 최근에 가장 많은 설계를 하고 상담요청을 받는 회사상품중 알파플러스 1108에서 사망보장을 하는 TIP입니다.

보통 의료실비보험을 종합적으로 생명보험이 없이 가입을 풀로 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종신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중에 꼭 의료실비특약만 넣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기존 종신보험때문에 최대한 보험료를 아낄려고 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실제 종신보험의 주계약이 1억한도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이 대다수이고 그 이하도 아마도 많은 분들이 5천에서 1억사이에 가입을 하고 계실껍니다.

예들들어 본다면

1)종신보험에 사망보장 및 관련특약(암..2대질환.수술비.입원비.기타 후유장애 특약)이 대다수 포함되어 있는 분들중에 메리츠 화재 알파플러스를 선택한다면 당연히 보험료의 절감이 최우선일껍니다..

이런 경우 남자와 여자의 경우 메리츠 인수스코어 기준이 다릅니다..그리고 나이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꼭 메리츠화재 상품으로 선택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질병사망을 20년납 20년만기로 설정하여 보험료를 낯추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의 경로 ....지식인.카페.블로그를 통해서 위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은 아마 익숙한 설계안일 껍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FC분들은 질병사망을 80세만기로 고정하여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80세로 적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더군요..

물론 20년만 보장하는 사망보장과 80세까지 보장하는 사망에 대한 보험료는 2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사망 보장이 무조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일정금액의 사망보장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보험료를 아껴야 합니다..


단지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의무적인 특약이라고 해도 수십년간 불입하는 보험료를 합산한다면 그 규모는 상당할 것이라 봅니다..

종신보험의 사망보장이 5천만원 정도라면 의료실비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라면 20년만기로 하는 것에 대해선 비추천입니다..

질병사망담보를 60세정도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20대후반에서 30대초반에 결혼을 하는 남성분을 고려한다면 막내 자녀가 대학을 졸업하는 시기에 아빠의 나이가 60세 전 후반임으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대안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으로 본 가정의 상황에 맞게끔 사망담보의 보장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보험설계의 확실한 TI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