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1108-메리츠알파플러스 진단비구성(80세만기/100세만기)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1108


의료실비보험상품중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상품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망담보의 연계가 타사보다 작아 사망에 대한 니즈가 작은 분들이라면 메리츠화재의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합니다.

최근 타사와 동일하게 100세 진단비의 구성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보험료입니다..

보장기간이 80세에서 100세로 늘어났다는 것은 그 만큼 평균수명이 연장이 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무조건 100세진단비로 설정을 하는 것보단 적절한 조화가 필요 합니다..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1108 진단비 구성의 이해

예를들어 20대초반의 여성이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를 가입하고자 합니다..

보험이 전혀없는 이 고객은 진단비의 구성도 함께 가져갈것입니다...

암(진단비.수술비.입원비.항앙방사선약물치료비),뇌졸중진단비,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가 3대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대 초반의 여성이 100세진단비를 구성을 하게 되면 보험료가 상당히 높게 산출됩니다..

소지자들은 보험가입시점에 본인이 알아보고자 하는 보험상품이  물가상승과 화폐가치의 하락을 동반할 수 있나는 생각을 못하고 가입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3천만원의 암진단비를 예를 든다면 20대초반일 경우라면(물론 30대정도에 암에 걸리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암이라는 질환에 노출이 되는 시기라면 적어도 20년후의 일입니다...

23세의 여성이 암진단비3천을 보유할려면 지출되는 보험료가 100세만기(27,750원)/80세만기(25,080원)

2천원의 차이이긴 하나,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을 포함하면 전체 상승보험료에 1만원 정도가 플러스되어야 합니다.

물론 보험상품을 가입하는 이유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대형위험에 대비하는 상품이긴 하나, 항상 효율적인 면을 생각을 해야 합니다..


무조건 100세형 진단비가 정답은 될 수 없습니다..

사회초년기에는 종잣돈 마련이 급선무임으로 보험에 투자되는 지출을 최대한 줄이는게 급선무입니다..

남들이 다 그렇게 하니깐 나도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본인의 현재의 상황과 나이에 맞는 보험설계가 필요하

다는 의미로 해석하여야 합니다.

경제적 활동기에 일어날 수 있는 대형위험에 대한 적절한 보장과 보장시기를 잘 조율을 해야 할 것이며,너무 자

자잘한 보장에 고민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연세가 드신 분들은 80세만기가 아닌 100세형 진단비를 하시는 것이 유리하며, 젊음이 넘치는 분들이라면 화폐

가치를 감안하여 적절한 보장기간을 설정하라는 뜻입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의 경우 진단비의 설정에 유연성이 있음으로 전산에서 반영되는 그대로 진행을 하는것

이 아니라 담당자와 잘 상의를 하셔서 특약을 설정하는 것이 TIP입니다.

본 상품의 특징은 아래에 ↓↓↓↓  링크되어 있는 자료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