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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성 보험 여행/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보험금청구)실비보험 가입후 보험금청구 절차안내

                                      (보험금청구)실비보험 가입후 보험금청구 절차안내


보험영업을 한지 중간의 외도를 제외하고 영업의 세월이 벌써 10년차이네요..

최근의 4년은 온라인을 통해서 계약을 모두 체결하고 있음으로 장거리 고객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물론 체결의 계약의 대부분이 손해보험 가입자가 많아서 그런지 하루에 보험금청구 신청의 전화문의를 자주 받습니다..

가입을 할 당시 보험업을 해도 될 만큼 유식한 소비자분들도 많으나, 대다수는 설계사의 설명에 의존을 하고 .약관의 이해를 하게 됩니다...

호기심. 니즈환기.궁금증.상품분석.최종청약에 이르게 되면 이제는 안정기로 돌아섭니다..

보험금지급사유가 발생을 하면 먼저 찿는 사람은 계약당시 모집자가 아닐런지요?^^

어린아이가 길을 잃고 엄마를 찿아 헤매듯이  바로 전화를 하여 보험금청구를 할려고 하는데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요?^^

물론 스스로 청구를 하는 분들이 있긴 하나.극소수임으로 단지 보험금청구건이 발생시 어떠한 절차로 진행되며.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제 스스로 포스팅 하면서 정리를 해 볼려고 합니다..

특히 실비보험의 가입자의 경우 몇번을 주지 시켜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대다수 임으로 이번기회에 혹여나 지나가던 저의 고객이 본다면 실수를 하지 않겠죠..



1.접수

여기서 말하는 사고라 하면, 상해사고와 질병사고로 분류가 됩니다..

상해사고의 경우 급작스럽게 발생함으로 담당자와 문의를 할 시간적 여유보다는 병원에 달려가는 상황이 먼저일껍니다..
응급실이나 외래진료는 1차적인 안정을 취하고 그 이후에는 필요한 서류를 물어보기 위해 전화를 합니다..

질병의 경우라면 상해사고보다는 급격하고 우연적인 부분보다는 이상 증후를 인지하여 내원을 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미리 전화하여  보험금 접수를 예견(?)합니다..

결론적으로 접수라는 부분은 어차피 제 고객들은 저에게 먼저 전화를 하게 됨으로 이부분을 접수라 칭합니다...



2.준비서류

보험사마다 필요서류를 정보검색을 통해 보면 아주 복잡하고 난이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하지만 이는 보험사의 이야기 일 뿐이며, 제 고객들은 간단 명료한 서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상해사고의 경우 대부분이 급하게 찿아가서 병원진료를 하게 됨으로 의사와의 문진(묻고 답하는 방식의 진료)상에서 모든 이야기를 꺼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의사는 초진기록을 작성하게 되며..향후 통원을 반복할 경우 초진기록에 이어 후속으로 환자의 진행과정을 모두 기록하게 됩니다..

즉 상해사고 관련시 청구할 서류중 첫번째는 초진기록지(초진차트)사본입니다..

나머지는 고객이 지불한 병원비및 약제비의 비용일 뿐입니다..모든 영수증 사본

질병의 경우 입원을 제외한 모든 외래 통원치료의 경우는 진료확인서또는 통원확인서 그리고 병원비영수증,약국영수증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입원일 경우는 입원비 특약을 가입하고 있는 경우가 많음으로 입.퇴원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입.퇴원확인서에 진단명이 있는 경우는 그냥 제출하시면 되고.진단명이 없는 경우는 진단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보험금 청구서 양식입니다..

출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물론 제가 대리청구를 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제가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손해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양식 모음

                                                                              
                                                        
                                                       
                                                        
                                                       
                                                        
                                                     
                                                     


불필요한 서류는 고객만 바쁘고 힘들게 함으로 반드시 사전에 먼저 유선으로 확인후 청구절차를 따라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