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태아보험,어린이보험

100세만기 태아보험과 20세만기 태아보험의 선택?

태아보험만기 설정의 이해 !


100세만기 태아보험과 20세만기 태아보험중 어느 상품을 선택을 할까요?

최근들어 이런 질문을 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습니다..

태아보험의 중요성은 이미 알고 있지만 만기설정이 천차만별이라 어느 상품과 만기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임산부들이 많네요..

평균수명으 연장으로 인해 태아보험은 최근 100세보장이라는 타이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설계안의 추천안을 받고 이 블로그에 상담을 요청하는 분들이 메일로 답변을 드리면 조금 놀라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평균 100세보험은 6-7만원대 20세보장은 4만원대로 견적을 받았는데 운영자는 100세만기 4만원대/20세만기 3만원대로 보내드리니 당연히 놀랄껍니다..^^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태아보험의 특약중 반드시 필요한 특약이 있고 불필요한 특약이 있습니다.

전산에서 보이는 특약을 최대한도로 설정하면 8-9만원도 나올껍니다..


특약의 설정은 다음시간에 한번 더 언급을 하겠습니다..

오늘 시간은 20세만기로 설정을 하는냐? 아님 100세만기로 가져가는냐?의 대한 해답을 드리기 위한 시간이니깐요.^^

태아보험/자녀보험의 설계의 기준은 생명보험의 조합없이 손해보험만 가져간다는 전제하에 가입을 한다면 100세만기가 유리합니다.

몇가지의 이유를 들수가 있는데요..

이런질문을 해 볼까요?
 
20세 정도에 보험을 리모델링하여 새로이 가입을 한다면 성인보험을 또 다시 20년또는 25년을 불입해야 하지 않나요?

0세부터 시작하여 20년이던 100세보장이던 두 상품도 화폐가치의 하락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운영자는 100세로 추천할까요?

보험사의 특약중 손해율이 높은 특약들은 매년 회계년도를 기준으로 보장을 축소해왔습니다.

한가지의 시나리오를 써볼까요 ^^

암보장의 대한 축소
생명보험은 이미 남녀생식기암이나 유방암.그리고 가입금액을 100%보장시기를 가입후 2년으로 변경했습니다.
아마도 손해보험사도 시간이 경과하면 이러한 부분을 적용을 하겠지요..

20세만기 태아보험 가입때 암보장에 대해서 5천만원이라는 보장금액을 설정하였다고 가정한다면, 출생후 아무런 탈없이 유소년기를 거처 성인이 되는시기에 새로이 보험리모델링을 합니다..(기존보험은 해약)

물론 그 당시 물가상승율은 이미 반영이 되어있음으로 20년후의 새로이 가입하는 암보험의 보장을 5천만원의 상품에 새로이 가입을 합니다..


30대중반이 되어 갑자기 찿아온 암진단으로 고객은 증권을 살펴봅니다..

약관을 살펴보니,한국사회에서 발병율이 가장 높은 위암/폐암/대장암은 가입금액의 30%보장한다고 합니다.(5천만원=30% 1500만원)

이미 앞전에 축소했던 암보험은 그대로 축소되어 있습니다..

20년전에 가입한 암보장은 위의 세가지 암을 모두 100%보장하는 상품이었다고 합니다..

암진단도 골라가면서 걸려야 하는 시대가 반드시 온다는 뜻입니다...

100세보험을 가입을 하였지만 화폐가치를 반영을 못할 수도 있지 않는가? 라고 반론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100세태아보험은 납입기간 20년=30년 기준으로 봤을때  자녀가 부모님에게 보험상품을 물려 받을때는 이미 납입기간이 종료되고 보장받을 일만 있는 상품입니다..

굳이 해지를 할 이유가 없겠죠..

운영자의 의견은 기존 물려준 보험을 그대로 보유를 하고 수십년후에 유행하는 질병에 따른 새로운 보험상품에 대한 추가가입의 리모델링을 고려해라는 뜻입니다..



보험가입전 병력사항으로 인한 가입제한

보험상품을 공부해보시면 고지의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본 블로그에서 수도 없이 언급을 했습니다...주변의 지인설계사에게 이 상품이 이제 없어지니 얼렁 가입해.. 이보험상품은 우리회사밖에 없어..

이러한 식의 권유로 인해 덜컥 가입을 했다가 본인의 가입전 병치료력이 보험가입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뒤 늦게 알고 상담을 요청하는 분들이 하루에도 3-4분 정도 됩니다..

시대가 흐를수록 정보의 검색이 더욱더 발달되는 가운데 이러한 것들이 보험가입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알기 시작하고 보험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혹여나 만기가 짧은 상품을 가입을 했다가 향후 리모델링 시점에 가입에 제한이 오는 병력사항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오늘 지인 고객이 문자가 오더군요..

16세에 거미막하 출혈(뇌출혈)로 인해 1년정도 치료했고..완치판정은 2년이 되었는데 보험가입이 가능하냐고????

5년이후에 가입을 하라고 단문의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분명히 최근 1년이내 추가검사/재검사를 받았을꺼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의 보험료를 1-2만원 더 받는다고 제가 부자되지는 않습니다..

자녀의 사랑을 이용해 생명보험+손해보험 조합으로 팔고 있는 사이트도 많지 않습니까?전 그렇지도 못합니다.

늦은 결혼으로 인해 저도 애기가 없습니다..

만약 태아보험을 가입을 한다면 저라도 100세 태아보험으로 갈 겁니다..

회사는요? 상담요청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