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홈쇼핑보험)제발 가입하지 마세요


홈쇼핑 보험 판매 회사가 보면 절 욕할 수도 있습니다만,상담문의를  해오는 고객분들 중에 홈쇼핑을 통해 보험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tv채널로 통해 보험의 인식이 좋아 진것에 대해선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으나, 어느정도 지식으로 무장하고 가입절차에 있어 고객의 상황을 제도로 파악하여 보험설계를 진행시키는 것이 중요할듯 합니다.

가장 문제되는 것이 가입을 할 당시의 고지의무사항을 정확히 통지를 하지 않는 관계로 가입자의 예전 병력사항의 보험가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수도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계약에만 혈안이 되어 청약을 진행하는 경우를 종종봅니다..

☞  보험고지의무 확인하기

홈쇼핑보험은 보험사가 직접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상품을 제휴하고 홈쇼핑 보험사가 직접 마진을 챙기는 경우가 많으며, 계약담당이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으며.보험사 콜센타로 전화를 해도 다시 홈쇼핑 전문채널 영업소로 연결됨으로  계약의 변경이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문의사항이 있어 전화를 걸어보면 연결이 되지 않아 속이 뒤집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얼마전 손해사정인으로 일하고 있는 후배가 전화를 걸어 태아보험가입시 엄마의 병력사항과 출산후 기형체질의 경우 어떠한 인과관계가 있는지 자문을 구하더군요. (손해사정인이  하찮은 보험쟁이 한테 왠 자문?? ㅋ 저 자랑하는 것 맞죠? ㅋ)

이부분을 언급하고 자랑하기 위해서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손해사정인 회사가 국내에서 제일 규모가 큰 법인이라서 각 손해보험사가 모두 의뢰를 한다고 합니다..

그중...흥***** 라는 회사가 제일 수임을 많이 한답니다..(홈쇼핑에서 한때 엄청 판매를 했던 회사죠)

아래 도표는 2009년 민원평가 순위입니다..

등급

생명보험사

(19개사)

손해보험사

(13개사)

1등급

X

X

2등급

교보(2)

동부(1)

삼성(1)

푸르덴셜(2)

KB(1)

동부화재(1)

삼성화재(1)

현대해상(1)

3등급

대한(2)

동양(2)

라이나(2)

신한(2)

AIA(2)

롯데손해(2)

메리츠화재(1)

서울보증(2)

악사손해(2)

한화손해(2)

LIG손해(2)

4등급

우리아비바(3)

X

5등급

금호(3)

녹십자(4)

메트라이프(3)

미래에셋(3)

알리안츠(3)

흥국(2)

ING(4)

PCA(4)

그린손해(5)

흥국화재(3)

ACE아메리칸(5)

차티스(5)

▲ 2009년 보험사 민원발생평가 시중 보험사 등급




올해는 어떠한 회사가 영예의 꼴찌 5등을 할까 궁금해집니다.
중소형 보험사가 상품의 경쟁력이 있다는 것은 저또한  인정을 합니다만,상위 회사를 따라 잡기 위해서 상품의 경쟁력도 중요하지만 판매한 계약수 만큼 고객을 살피는 충심이 부족한듯 합니다.

무조건 청구들어오면 보험금은 부지급하고 조사부터 위임하는 보험회사...결국 시간이 지나면 고객은 외면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화 친구에서 조직의 보수가 유오성님에게 말하던 대사가 생각납니다..

"니는 약은 내 한테 받아먹고 충성은 다른데 하나?

물론 오직 답답하면 저한테 까지 전화를 걸거나 상담을 요청하는 마음 이해를 합니다만,수십년간 유지해야 하는 보험상품의 결정에 앞서 신중하게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잘못된 설명.잘못판단하고 가입한 보험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신다고요?

언제난 문은 열려 있습니다... 아래 상담게시판에  마우스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