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장성 보험 여행/성인보험/손해/생명

자동차 보험료 인상

                                                                   자동차 보험료  인상(10월)



 


지난달만 해도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이 되었습니다.

저도 9월달이 만기라서 오른 보험료를 적용하여 가입을 했는데요, 10월달에 자동차 보험료가 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추석이 가까워 지는 상황에서 서민을 위한 생각이 있는지 정책에 대해서도 의구심이 들수 밖에 없겠네요..

손보사는 정비 수가를 이유로 하여 이달에 4%정도 인상을 한걸로 알고 있는데 , 이번에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평균 2.5%에서 --3%  자동차 보험료를 인상할 예정이랍니다..

두달 연속 합산이면 7%가 인상되네요..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1년치를 모두 선납하는 형태로 본다면  큰 금액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보험료가 상승되는 이유 중의 또하나가 손해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았졌다는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손해보험사의 평균 손해율이 평균 81%대라고 합니다..

제가 봤을때도 손해율이 높아진것은 분명합니다...특히 온라인 다이렉트(에르고다음다이렉트 96%, 하이카 다리렉트 86%,AIX손해보험 83%)이 이 회사들의 인상폭은 좀더 클듯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 외국사가 참여하고  신나게 광고하고, 대면채널보다 더 싸게 보험료를 산출하며(물론직접거래로인한 수수료사업비 절감) 과도경쟁도 한 몫을 했다고 봅니다..



추석을 앞둔 상황에서 과연 이러한 부분이 서민들에게 어필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재정부에서도 정밀 조사를 착수한다고 하지만 과연  애기처럼 징징 울어대는 보험사들을 이길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보험법인쪽에 일을 하고 있음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견적을 받아보는 분들은 제외하고  전속사(한회사에 속해 있는 손해보험설계사)에
근무하는 분하고 지인.친척.선후배라는 이유만으로 혹시나 세고 있는 보험료는  없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도표는 얼마전에 친척동생이 견적을 의뢰한 티코 승용차의 보험료 각 사별 비교견적입니다...

천차만별이죠^^

물론 제일위쪽의  회사가 제일 비싸고 아래쪽의 회사가 저렴하다?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나이에 따른,경력에 따른, 사고에 따른,운전자한정에 따른,등 보험료가 각사마다 손해율이 틀림으로 보험료는 틀립니다..

단지 제가 보여드리는 이유는 보험료가 차등이 될 수 있다는 정보를 드리는 겁니다..

물론 요즘 비교견적 다 하시겠지만  아는 분한테 무조건 수년간 한회사에 맡긴 분이라면  그회사가 저렴했다면 상관이 없으나 비싸게 산출되어 지금까지 왔다면 수십에서 수백의 돈을 낭비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도 차 한대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분들도 많으며, 자동차 보험의 서민들이 가장 체감할 수있는 큰 부분입니다...

보험사도 정부도 서민을 위한 대책을 말로만 하는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회가 되면 자동차 비교견적 상담게시판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서두르세요...